닭띠의 성격과 운수

지적이며 스마트하다.
12지의 [酉]라는 글자는동물의 鷄(닭)에 해당한다.
酉는 ""유""라 읽고 계절로 말하면 수확의 계절 9월이다.
하루의 시각으로 말하면 일몰의 6시(오후 5시 ~ 7시 사이)에 해당한다.
또, 태양이 지는 서방향을 뜻한다.
12지의 제 10위이다.

닭은 세계 어느곳에나 공통으로 예언의 동물로 되어 있다.
희랍신화 에서도 닭은 인간이 알수 없는 장례의 일도 예언할수 있다고 씌어있다.
일본에서는 신사(귀신을 모신 곳)입구에 도리이(돌이나 나무로 만든 天자와 비슷한 모양의 기둥)라는 것이 세워져 있는데 이것은 원래 신에게 바치는 닭이 올라있는 나무였다고 한다.
그리고 닭이 신의 말을 알리는 사자라는 것이였다고 한다.
이와같이 닭의 능력은 그대로 닭해에 태어난 사람에게 나타나 있다.
선경지명이 있고 남보다 한발 앞선 생각을 갖고 있다.
장래에 대한 확실한 예견을 갖고 있으므로 행동은 계획적이며 낭비가 없다.
남이 생각치 않는 기략에도 뛰어나 있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일을 해내고 있다.

닭해의 사람은 머리의 회전이 빠르고 말썽 꾸러기이다.
마치 닭이 뾰족한 부리로 마당의 여기 저기를 쪼며 다니는 그 분주스러운 모습과 비슷하다.
또한 닭해 태생의 사람에게 때로는 말더듬는 사람이 있는것도 이와 마찬가지이며 재빨리 뛰어 다니려는 생각에 입이 이것을 쫏아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닭띠의 또 하나의 특징은 멋부리는 것이다.
특히 남성은 몸치장이 단정하지 않으면 타인에게 결점을 보이는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안심할수가 없는 것이다.
또 여성은 색채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많은것 같다.
이러한 사람이므로 게으른 사람이 있다면 그 결점이 눈에 띄어 바로 초조해 진다.
닭해에 태어난 사람이 자칫하면 신경질적으로 보이거나 차갑게 보이는 것도 이러한것이 원인이 되는 것이다.

닭띠의 인재는 재정계에서 확약하는 사람, 사업계의 회장, 또는 작가등이 많다.
이 밖에도 음악가나 배우, 화가가 있는가 하면 프로레슬러로 유명한 사람.
가령 일본의 안토니오 이노끼 같은 사람등 각 방면에 재능이 있는 사람이 많다.
여성으로는 남성에 지지않는 두뇌의 작가나, 이름난 여배우가 많은 것 같다.

닭해의 사람은 정직하고 정확하며 일에 열성이며 대인관계가 좋으므로 여러가지 면에서 통솔력으로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그런 까닭에서인지 술집에 나오는 일도 많아 자연히 술도 좋아 지게 될것이다.
그러나 상당한 양을 마셔도 절대로 태도를 흐트리는 일은 없다.
이것은 닭띠가 나타내는 酉에 삼수변을 붙이면 酒가 된다는 것에서도 알수가 있다.

애정면에서도 부부사이는 대단히 좋고 무드파에 해당한다.
운수를 보면 천성이 즐거움이 많은 별 밑에서 태어났으므로 재물에는 부자유하지않고 일에도 타고나서 행복한 인생을 보낼수가 있다.
단, 남이 잘 납득하기전에 자기 혼자만 폭주할 염려가있다.
닭해의 여성은 그다지 자활능력이 없다.
자기가 보조역으로 일할수 있도록 경제력도 포용력도있는 남자와 결혼 하여야 한다.
이렇게 하면 가정을 착실하게 지키고 여유있는 풍부한 생활을 보낼수가 있는 것이다.
위하수, 위경련 특히 젊었을때 호흡기 관계에 주의할것.
감기에 걸리기 쉬운 타입이다.
또, 신경통, 류마티스쪽에도 주의 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십이월 닭띠의 성향

남을 치켜세우는데 명인이다.
이 사람에게 부탁을 받았으면 자기도 모르게 마음이 커져서 무리한 주문도 받아들이게 된다.
돈을 빌리는 수단에는 어깨를 겨눌 자가 없다.
말이 유창하기보다는 인품을 알아내고 마음을 잡는 재능이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에게는 아나운서에서 정치가로 전향하는 사람이 많다.

학교에서 성적은 나쁘지는 않지만 사회에 나와서 특이한 능력을 발휘한다.
차를 공짜로 타는 법, 세계의 젓갈 백가지를 담는 법, 속기보다 글을 빨리 쓰는 방법 등 유니크한 생활의 지혜를 몸에 익히고 있다.
또, 혼인에 관한 민법의 사항을 모두 암기하고 있어 이성관계로 곤란을 당하고 있는 친구를 도와주는 일도 하고 있다.

이 달의 여성과의 생활은 남성으로서는 다정다감하고 즐거운 생활이 될 것이다.
매일 매일 다른 화제, 분위기 등 적극적으로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체질적인 문제도 있어 자식복은 그다지 없는 것 같다.

궁합은 돼지띠의 8월생 남성이 좋을 것이다.
남성은 개띠의 10월생 여성이 맞는다.

또한 남녀 모두 사소한 재간으로 뛰는 것보다 종합적인 판단력을 요구하는 일 특히 정치가, 저널리스트의 길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