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띠의 성격과 운수

천재의 소질을 타고났다.
구약성서의 아담과 이브에게 지혜의 열매인 사과를 주고 인류의 번영과 진보에의 길을 열게한 것은 그 뱀이다.
그러므로 뱀은 그야말로[사랑의 운반자]라고 할수가 있을 것이다.

12지 속에서 말해와 뱀해는 불의 성격을 갖고있다.
말해가 양화(陽火)인데 반해서 뱀해는 음화(陰火)이다.
화로불의 은근한 온도, 아랫목의 따뜻한 맛, 또 난로위에 올려놓은 남비가 달가닥 달가닥 소리를 내고 끓고 있을때 사람은 어딘가 마음이 놓이는 안정감을 느낄때가 있다.
이와같이 뱀해의 음성인 불은 내면으로 밝기와 따뜻한 감을 계속 담아주는 의미가 있으므로 뱀해의 사람은 정신활동에 좋은 것이다.

인간애에 의해 전인류를 고통에서 구하려고한 그리스도, 문학으로 전세계의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겨준 괴테, 도스토예프스키, 지이드, 보드레일, 사르트르, 또 추상화단의 거장 피카소, 중국의 정치를 크게 흔들어 놓은 모택동이나 매력있는 설득력으로 민심을 잡은 케네디대통령 혹은 인도의 간디, 일본의 후꾸다수상등 뱀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천재적인 인물이 기라성같이 모여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한발 잘못 디디면 미친 사람이었을지도 모를 스케일의 크기가 있는 것이다.
지적인 직업에 손댈때가 많고, 비범한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으며 이것에 대해서 최후까지 해내는 화이팅이 있고 또, 어떠한 입장에서도 꺼리낌없이 대범하게 어울릴 수 있는 유연성도 있다.

뱀해 태생에는 12지에서 [巳]라는 글자를 적용하였다.
이 巳는 ""사""라 읽히며 일어난다, 혹은 자기 자신이 분기한다라는 뜻도 담고있다.
또, 하루의 시간으로 말한다면 오전10시경(오전 9시 ~ 11시 사이), 방향은 남남동에 해당한다.
1년의 계절에서는 신록이 선명한 초여름 5월로 되어있다.
논밭의 5월은 6월의 모심기를 대기하고 만물이 모두 생생하게 발전해 나아갈 때인것이다.
모든것이 생생하게 발전하듯이 뱀해의 사람들도 탐욕한 향상심이 있고 실력 이상의 일에 도전해서 이것을 해내는 힘이 있다.
또한 뱀해의 사람은 표면에 의외로 침착한 무드를 갖고 있으므로 어딘가 차가운 느낌을 줄수도 있는 것이다.
차갑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불의 성격이므로 풍부한 감정면을 볼수 있는 것도 때때로 있다.
회사에 갓 들어가서 불안한 마음으로 있는 신입 사원에게 그 기분을 알고 친절하게 말을 걸어주는 따뜻한 마음이 있고 사람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사람이라고 후배들이 따르며 믿고 있다.
여성이면 사교성이 있는 인품이므로 댄스파티등에서도 남성이 다투어서 파트너를 신청해 온다.
잘못되어도 [그림의 떡]으로는 되지 않을 사람이다.

또 자주 문제가 되는것이 있다면 뱀해 사람의 애정면에 관해 전해온 말이다.
중국에서는 [백사전]의 백희(白嬉)의 애정, 우리 나라에서도 뱀의 변신이 여자가 되어 연정을 쏫는다든가, 보은의 정 등 전해오는 말이 있기 때문에 뱀해의 사람에게는 집념이 깊다는 말을 흔히 쓰고있다.
확실히 뱀띠의 사람은 자기가 필요한 것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끝까지 추구한다는 면이 없는 것도 아니다.

[애정이 뱀과 같다]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뱀이 애정을 교환할때에 새끼를 꼰 것과같이 서로 얽히어서 한다는 데서 인간의 교정이 과격하다는 것을 표현하는 말로 사용되는 것이다.
그러나 뱀띠의 사람은 꼭 이렇게 과격한것은 아니다.
뱀띠의 사람은 용모 단정하며 남성도 여성도 이상하게 섹스어필한 면을 갖고있다.

운수는 점차 진보형이며 만년운수에 크게 성공할 타입이다.
가정운은 연애결혼의 퍼센테이지가 높다.
그러므로 그 애정을 건실한 가정만들기로 전환 시키는것이 중요한 것이다.
인생에도 꿈은 중요하지만 현실을 냉정하게 관찰하는것이 더욱 필요하다.
어린애의 수는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중년 이후는 자기 취미를 살리는것이 제2의 인생을 타개하는 것이 된다..

십일월 뱀띠의 성향

여럿이 같이 있을 때는 명랑하고 떠드나 혼자 있을 때는 내성적이며 한가지 일에 열중한다는 성격의 2중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
행동의 화려성에 비해서 비교적 차분하며 열심성의 일면에 침착성이라는 식이다.
손가락의 재간에 빠지지만 않는다면 어떤 분야에서도 30세가 지날 무렵에는 반드시 이름을 떨칠 운수이다

이 달 태생의 사람으로는 러시아 작가인 도스토예프스키가 있다.

특이한 일면은 의외로 질투심이 강하고 신경질적인 것이다.
특히 남성에게 이 경향이 강하고 자기의 애인이 차 속에서 다른 남자와 어께가 서로 스쳐도 스친부분을 손으로 씼는다.
이러한 세심성이 도리어 여성의 사랑을 돋을 때가 있다.

여성은 조숙하다.
빠를 때는 5,6세 때부터 남성의 눈을 의식해서 [여자의 최대의 일은 남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다] 라는 대원칙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있다.
소꿉동무인 남자애에게 [나에게 매력을 느끼지 않니?] 라고 말해서 상대를 놀라게 할지도 모를 것이다.

중매결혼보다 연얘결혼을 하는 것이 좋다.
단 정확성을 위해 회사의 상사, 친척사람의 의견을 3인이상 구하는 것이다.

돼지띠의 3월생 남성이라면 틀림이 없다.
남성은 겉보기로 글래머적인 여성을 구하지 말고 성격이 넓고 조금 둔할 정도의 여성과 결혼하는 것이 좋다.
말띠의 10월생이라면 이상적이다.

또한 이 달의 여성은 피부가 과민한 편이다.
세수를 깨끗이 하고 함부로 화장품을 바꾸지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