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의 성격과 운수

무엇이든 갉아내는 재간있는사람.
한 톨의 보리가 만일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많은 열매는 맺지 못한다.
子는 종자, 열매, 뿌리, 상속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12지중의 제 1위, 방향은 북쪽. 하루의 시간으로 말하면 한밤중의 12시(전날의 오후 11시 ~ 다음날 오전 1시),
계절로 말하면 12월. 동면에 들어가 있는 시기이다.
이것은 동식물이 자기 보존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며 앞으로 올 봄을 기다리고 있을 때이다.
또 子는 인간의 한낮의 활동에 대한 밤의 휴식 시간이다.
이러한 뜻에서 야행성 동물인 쥐에 적용시켰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쥐는 인간과 무척 인연이 깊은 동물이다.

지구상 인류와 함꼐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는 동물이다.
철근 콘크리트의 빌딩에도 구멍을 뚤어 살고있다.
대충 먹을수 있는것은 무엇이든 먹는 적응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어디서 살든간에 고난을 당하는 일은 없다.
또, [인류가 농업을 시작한 이후부터 역사는 쥐와의 싸움으로 되고 말았다]라고 단언하는 동물학자조차 있을 정도이다.
그 반면 미키 마우스 처럼 귀여운 얼굴 모양이나 유머러스한 동작은 언제나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옛날 사람이 쥐를 십이지의 첫 머리에 둔 것도 쥐에 대한 경외와 친애의 마음을 갖고 있었던 까닭이다.

쥐해의 사람은 이와같이 쥐의 특징을 받고 태어난 것이다.
명랑하고 낙천적이며 어떤 가혹한 환경속에 놓여져도 대범하게 생각한다.
어떻게든지 살아나갈 순응성을 발휘하려고 한다.
그리고 타고난 명랑한 성격때문에 사람들로부터 호의를 받으며 어떠한 일에도 원조를 받게 되는 것이다.
쥐해에 태어난 사람의 또 하나의 특징은 감각과 순간적인 재능이 예민하다는 점이다.
옛날 배를 탈때에 [쥐가 없는 배에는 타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었다.
쥐는 배가 난파되는 것을 사전에 알아내고 육지로 올라가 버린다는 것이다.
또 창고가 화재를 당하기 직전에 쥐들은 살며시 도망쳐 버린다는 말도 흔히 하고들 있다.
인간의 쥐띠도 이러한 감각의 혜택을 받고 있다.
순간적으로 모든일을 재치있게 해내는 아이디어가 있고 발명이 장기이다.
또 감각에 지나쳐서 논리적으로 일을 생각 하지를 않는다.
좋은 벌이가 된다고 다짜고짜 덤벼들어서 큰 손해를 보거나 상대를 잘 확인하지않고 혼인해서 나중에 울게되는 위험성이 있다.

또 예리한 감각을 작용시켜서 아무 것이나 해낼수가 있어 다각적인 경영이 특기이지만 한가지 일을 오래 지속 하지를 못한다.
이것 저것 긁어 보이는 일이 많은것 같다.
주도한 계획성이나 점착력을 필요로하는 실업가에는 의외로 쥐띠가 적은 것도 이러한 성격의 탓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중에서도 예외적인 쥐띠의 훌륭한 경영자도 있기는 하다.

일생의 운수를 보면 재간이 있기 때문에 못사는 일은 없다.
30대에 큰 실패가 없으면 그후는 오르막길의 운이다.
모험을 좋아하는 기질은 있으나, 그다지 무턱대고 환경의 과격한 변화를 초래하는 일은 없으므로 평온한 생활이 계속될것이다.
남여 모두가 섬세한 마음의 소유자 이지만 직관력이 예민한 나머지 모든일을 이상하게 잘못 생각해서 질투를 할때가 있다.
남성은 바깥에서 활약하는 타입이지만 휴일에는 반드시 가정 서비스를 하며 여성은 가정을 정돈해서 남편과 아이를 기다리는 대단히 가정적인 타입이다.
남녀 모두가 체질적으로 건강하며 무슨일에도 활동적이므로 어란애도 많이 갖는다.
그만큼 육아계획을 확실하게 세울것이다.

일월 쥐띠의 성향

전해의 돼지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으므로 다분히 자신과 이기며 강인한 점이 있다.
그러나 열심이고 노력을 아끼지 않는 면도 또한 강하므로 사람들에게 미움을 사지 않는다.
전후 서독에 기억의 부흥을 일으킨 아데나워 전 수상이 이 달 태생이다.
이 분의 강인성과 고집은 유명하지만 그 헌신적 정치 자세는 지금도 독일 국민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이 달의 사람은 곤란에 부딪히면 분연히 침착성과 강인성을 발휘하는 특징이 있다.
네거리에서 자기의 차가 고장나서 주위에는 요란스럽게 비난의 클락션이 울려도 조금도 당황하지 않고 차를 길가로 밀고 가서 천천히 원인을 조사하는 여유가 있는 사람이다.

직업도 기본에서 착실히 쌓아올리며, 예를 들면 조선소기사, 건축기사, 의상 등이 좋을 것이다.
35세가 지나면 운이 크이는 사람이다.

이 달의 여성은 개방적이고 사교가이지만 유혹에 지지 않는 힘을 갖고 있다.

궁합은 남성이면 소띠의 10월 태생인 사람, 쥐띠의 3월생의 사람과 같이, 일은 느리게 해도 확실하게 해 나가는 여성이 맞는다.

여성은 어느정도 마음이 느긋한 남성이 좋으며 소띠의 1월태생인 사람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