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띠의 성격과 운수

나의 뜻, 나의 길.
돼지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12지 에서는 [亥]라는 글자를 쓴다.
亥라는 글자는 ""해""라 읽고, 12지의 12위이다.
이 해는 계절로 말하면 서리를 맞고 만물이 마르는 음력 11월이다.
시각으로 말하면 밤의 10시 전후(오후 9시 ~ 11시 사이)에 해당된다.
이해는 核(핵) 즉 모든 것의 중심이라는 뜻도 된다.
즉 인간으로 말하면 자기를 정확히 갖고 있는 것이 돼지해 사람의 특징이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 대해서도 자신이 넘치는 태도로 접할수가 있는 지도자 타입의 사람이다.
아빠 돼지가 어린 새끼를 비롯하여 자기의 일가족을 이끌고 달릴때 그는 자기의 꼬리를 꼿꼿이 수직으로 세우고 달린다고 한다.
어떠한 시기에도 리더쉽을 잃지 않는 돼지의 성격은 확실히 돼지띠의 사람에게도 통하는 것이다.

이러한 뜻에서 돼지해의 사람이 의지가 강하다는 것은 틀림없다.
리더쉽을 갖는다는 것은 모든 행동에 대해서 침착하다는 것과 동시에 열심이며 꾸준하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전념성이 때로는 정에 기울여져서 그대로 직행하는 경향이 있어 주위와의 융화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일본의 유명한 지휘자인 오자와가 젊었을 때 NHK교향악단 전원에게 보이콧당해 연습장에 혼자만이 서있었던 사건이 있었다고 한다.
이것은 실력이 넘버 원 이면서도 표면적으로 너무 강인한 자신이 뿌린 씨라고 아니할 수가 없다.
그러나 그후 차차 이 결점을 없애고 인간적 성장이 왕성해지자 지금은 ""세계의 오자와""라고 말할 정도가 된 것이다.
[노인과 바다]로 알려진 작가 헤밍웨이도 돼지해 태생이다.
이 작품은 아무것도 겁내지 않고 오로지 파란만장한 인생에 맞서 나가는 남자를 그린 그야말로 남성문학의 이름에 어울리는 작품이다.
이 내용에는 비장할 만큼의 대단한 행동과 물러서는 것을 비겁하다고 생각하는 남자의 멋이 담겨져있다.
오로지 일념으로 매진하는 과격성 속에는 따뜻한 애정을 품은 돼지해 태생인 사람의 성격이 그대로 발휘되어 있는 것이다.
이 밖에도 정치가, 유명한 소설가, 화가나 만화가 등 쟁쟁한 얼굴들이 이 해에 많이 탄생한것 같다.

멧돼지하면 금방 저돌맹진(猪突猛進)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일하는 도중에 좌절되어 자신을 잃은 돼지띠의 사람은 상당히 남의 눈을 의식하기 시작하여 남이 연애를 한다고 생각지나 않을까 하고 필요 이상으로 마음을 쓴다.
그리고 이러한 침착성이 없는 자신으로부터 도피하기 위해서도 혼자만의 노력이 심한 행동으로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돼지띠의 사람은 자신을 잃었다고 생각났을 때에는 될수록 냉정하게 되고 남은 남이고 나는 나라는 마음을 갖고 재차 찬스가 오는것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
돼지띠의 여성은 상당히 활발하며 기지가 풍부하고 남을 잘 도움으로 가정의 주부로서는 나무랄때가 없다.
단, 행동성이 넘치는 나머지 때로는 남편을 제쳐놓고 가정을 이끌어가는 경향이 있다.
어린애를 어느 유치원에 보내는가 할때 남편에게는 상의도 하지않고 자기혼자 그대로 결정하는 마누라이다.

애정면에서는 남성은 애정있는 가정파이다.
성격이 과격하게 왕성한 것처럼 일에도 애정 생활에도 확실히 건전한 사람이다.
돼지는 한번에 여러마리의 새끼를 낳으므로 돼지띠의 여성도 확실히 많이 낳는 경향이 있는것 같다.

돼지해 사람의 일생운수를 보기로하자.
돼지해의 사람은 본래가 힘이 만만한 만큼 좋은 위치에 오르기만하면 젊은 때부터 운을 타게된다.
단, 일단 벽에 부딪쳤을때 의외로 맥없이 좌절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중년기를 어떻게 타개해 나가는가가 돼지띠인 사람의 과제일 것이다.

유월 돼지띠의 성향

출발은 느리지만 가속도적으로 스피드가 빨라지는 운수이다.
흐느끼기 쉬운 성격이므로 조그만 일에도 웃고 울며 자기의 앞날을 비관하지만 이러한 운수이므로 젊었을 때는 조급해 하지 말고 간단히 결론을 내이지 않을 일이다.

남성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직업으로 성공한다.
미용사, 부인복, 내의, 액세서리, 정형미용, 요리 등 분야가 많다.
그러나 취미는 휠씬 남성적이며 헌팅에 이상한 정열을 갖고 있다.
아프리카의 맹수사냥에 가는 것이 일생의 꿈이며 35세를 지나면 현실의 찬스를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이 달 태생의 여성은 지식을 넓히고 싶어 외출을 즐기며 부엌일은 그다지 마음에 없는 사람이다.

결혼은 환경이 다른 동지끼리 한다.
그러기 때문에 처음에는 음식물의 간을 맞추는데도 의견이 맞지 않아
3일에 한번은 쓸데없는 싸움을 하지만 서로 참는 것보다는 보다 좋은 결과를 내고 이해가 깊어진다.

여성은 싸움을 해도 뒤끝이 없는 깨끗한 기질인 토끼띠의 9월생, 닭띠의 9월생 남성이 좋고 남성은 뱀띠의 9월생, 돼지띠의 12월생 여성과 궁합이 맞는다.

이 달 태생에는 유명한 작가나 오페라 가수, 배우 등이 많은 것 같다.
치과에서의 치료가 상당히 부담될 지 모른다. 젊었을 때부터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