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띠의 성격과 운수

여성스러우나 마음은 강하다.
푸른 하늘에 두둥실 떠있는 양털 구름을 아침에 집을 나설때에 본 다는것은 생명과 행복의 징조라 했고 또, 그날 최초에 만나는 동물이 양이면 사랑과 행복의 표시라는 말이 바빌로니아에서 기원하여 로마에 전달 되었다.
또한 그리스도는 자신을 ""좋은 양치기""라고 말하고 있듯이 양은 온화하고 평온함을 그 특징으로 하는 동물이다.
또 양은 물도 풀도 없다시피하는 황야를 묵묵히 사람을 따라서 가는 것이다.
이 굽히지 않는 인내와 전진 이것은 또 양띠 사람의 특징이기도한 것이다.
외견상으로는 상상조차 할수도 없는 마음이 강한것을 자랑하는 사람이다.

12지 에서는 양해를 [未]라는 글자로 쓰고 있으며, 이것을 ""미""라고 읽으며 아직, 못할, 또는 행동하기전의 한숨 돌리기라는 뜻을 의미한다.
계절로 말하면 7월, 식물이 완전히 성장하고 이제부터 열매를 맺으려고 대기하고있는 시기이다.
시간으로 말하면 오후 2시경(오후 1시 ~ 3시 사이), 낮이 지나고 쉬는 한 때이다.
12지 에서는 제 8위에 해당한다.
양해의 사람에게는 인내력과 동시에 기품이 있고 조용함이 있다.
그리고 그 조용한 가운데에도 확고히 무엇인가를 품고 있다.
몸생김도 양과같이 유연한 느낌이며 피부가 흰 사람이 많은것 같다.
한 마디로 말해서 여성같은 느낌인 사람이다.
특히 여성은 몸집이 풍부하고 허리는 잘룩하고 잘 다듬어져있고 광택이 있는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있다.

양띠의 사람으로서는 [잃어버린 시간을 찿아서]의 작가 프루스트가 있으며 그 밖의 화가나 수필가, 정치가, 시인, 배우, 가수 또는, 스포츠 관계등
양띠는 유명한 인사가 줄을 잇고 있으며 남자다움 속에서도 다정함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다.
양띠의 사람은 이와같이 표면상으로는 온순하지만 속에 품은 마음의 세기, 파이트에는 무시할수 없는것이있다.

양띠의 사람은 모든 일에대한 치밀한 계획과 성취하는 기질, 주위에 대한 원만성을 갖고 있으므로 사람과의 교제는 대한히 훌륭하다.
단, 내심이 강한것이 때때로 머리를 들어서 아! 하는 순간에 쾅! 하고 반발할때가 있다.

그러면 양띠의 일생 운수는 어떠한가?
한 마디로 말해서 한단 한단 계단을 오르는 것처럼 확실하게 밟아가는 타입이다.
하나의 영역을 지키고 열심히 노력을 쌓는 생활이 알맞는 것이다.
나중에 이 노력이 빛을 보아 적당한 지위에 올라가게 된다.
재물운은 젊었을때 부터 중류 이상의 생활을 할수 있을 정도로 복을 받고 있다.

양띠의 여성은 좋은 아내가 되지만 자기 본위의 가정을 만들기가 쉽다.
매일매일의 반찬이나 실내의 장식이라도 자기 취미와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고있다.
양띠의 남편은 가정적인 남편, 아빠가 되는 타입이다.
그러나 무기력한 마이홈 아빠와는 달라서 가정의 주도권을 세계 쥐고 일가를 리드한다.

양띠의 사람은 특히 여성은 남성의 마음을 가라 앉히는 무엇인가를 갖고있는 사람이 많은것 같다.

시월 양띠의 성향

이 달의 남성은 두뇌가 명석하고 냉정하고 침착하고 철저한 현실주의자이다.
자기의 대망 성취를 위해서는 갖은 술책을 다할 것이며 부모형제까지도 희생시킨다.
전국시대의 장수의 피를 이어받고 있다.

시대흐름에 민감하여 변신을 빨리한다.
보기에는 태평하고 쾌활한 성격도 따지고 보면 인정이나 일시적인 감정에 빠지지 않는 침착, 냉정심에서 온 것이라 할 수 있다.
정치가, 기자, 편집자, 기자 등이 되면 성공은 틀림없다.

여성은 젊었을 때 리더쉽을 발휘해서 그룹에서 그룹의 일을 잘 본다.
남편을 지나치게 소중히 하므로 약간의 감기라도 회사를 쉬게 하고 야근을 싫어하므로 사회적인 성공을 얻고 싶은 남성에 있어서는 그다지 좋은 아내라고 보기 힘들것이다.
가사이외에도 남편을 리드하는 경향이 강한 것 같다.
마음도 온순하고 몸도 튼튼하지만 이상하게 신경질적이며 어디 한 곳도 나쁜데가 없는데도 감기약, 소화제 등을 상용하고 남에게도 먹이고 싶어한다.

남성은 겸손하고 마음이 약한 말띠의 8월생 여성과 알맞다.
여성은 범띠의 9월생 남성과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