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띠의 성격과 운수

허무한 세계에서 성공한다.
띠를 이루고있는 열두가지 동물들 가운데 용만은 가공의 동물이다.
중국에서는 용, 기린, 봉황, 거북을 4령(四靈)이라 부르며 인연이 좋은 동물로 생각해 왔다.
이 용은 말과같이 긴 얼굴, 뱀과 비슷한 몸, 등에는 81매의 비늘을 갖고 있다한다.
발은 닭이며, 사나운 발톱이 있다. 그런데다가 하늘을 나르고, 물속에도 들어간다는 것이다.
비늘의 숫자인 81이라는 수에는 커다란 희망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용띠의 사람은 이 용같이 끝이 없어 잡을 수 없는 성격을 지니고 태어났다.
스케일이 큰 몽상가이며, 언제나 모험이나 로맨스를 동경하고 있다.
또, 담백하며 일에 구애받지않는 대인의 품격을 느끼게 하는 사람이다.

12지 중에서 용해를 나타내는데에 진(辰)이라는 글자를 적용하였다.
이 진은 시간 으로 말하면 오전 8시경(오전 7시 ~ 9시 사이)아침 햇살이 그 빛을 세계 빛내려는 때이다.
무엇인가가 태어나려고 하기전의 혼동된 상태 그대로이다.
[辰]은 진, 신이라 읽으며 12지의 제5위이고 방향은 동동남이며 계절로 말하면 4월이다.
그런데 이와 같이 망양(茫洋)하게 하고있는 용띠의 사람은 평상시는 상당히 게으른 사람이며,하루종일 가만히 앉아서 TV를 보는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느낀다.
그러나 일단 일어서게 되면 보통사람 이상의 열심성과 패기를 갖고 일에 임하게 된다.
이러할때의 용띠인 사람에게는 도대체 무엇을 해낼지 모를 정도의 무서운 매력이 담겨있다.
특히, 예능, 스포츠, 종교등 허구의 세계에서 용띠의 이 특징은 발휘되는 것이다.
야구의 홈런을 잘 쳤다는 선수나, 씨름으로 이름난 사람중에 용띠가 많다.
좀 특수한 직업인 평론가나, 연극배우 또는 카메라맨들도 현대에서 활약하는 용띠가 많다.
외국의 예를 들면 배우 마를린 몬로, 사상가 니체, 수소폭탄의 설계자 오펜 하이머등이 용띠이다.
어느 인물을 보아도 무엇인가 용띠다운 면모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용띠의 사람들은 몽상가적인 경향이 있다.
그만큼 자신의 목적에 열중하고 있을 동안은 열심이여서 좋지만,일단 막히면 그일에서 손을 떼버리는 일이 없지도 않을 것이다.
어느 통계에 따르면 ""인간증발""을 한 사람중에서 용띠의 사람이 차지하는 비율이 대단히 크다고 한다.
이와 같이 열중과 포기와의 두가지 극 사이를 크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 용띠의 사람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진폭이 크면 클수록 인간적으로는 대단히 매력적인 것으로 보이게된다.
그러므로 용띠의 사람을 소위 틀에박힌 샐러리 맨으로 만들어 두는것은 아까운 일이다.
더욱 자유롭고 분주하게 자기의 개성을 발전 시킬수있는 세계야말로 용띠의 사람에겐 필요한 것이다.

남성이 파이터인것과 같이 여성또한 활동적이다.
때문에 작업범위를 넘어서서 표면에 나서는 경향이 강하므로 옛날에는 이것때문에 혼기를 놓친 일이 많았던것 같다.
그러나 현대에서의 가정의 한 몫을 해내는 여성과같이, 밖으로도 맞벌이를 해서 훌륭히 성공하는 사람이 바로 용띠의 여성인것이다.

용띠의 사람은 대단히 센 운수를 갖고있다.
처음부터 아침 햇빛을 받는 것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좋은 입장의 덕을 받고있다.
그러나 35세를 지날 무렵에는 성장전의 정체가 오는 것이다.
이제까지의 순조로왔던것 만큼 이 장애는 상당히 큰 영향을 준다.
이것을 초월함으로서 승천의 위세로 성공길을 달릴 수가 있을것이다.
여기서 쓰러져서는 그야말로 [용두사미]가 되는 것이다.

애정면에서는 무드에 약한 사람이다.
화려한 연애를 하나, 제3자의 눈으로 상대를 보는 냉정성을 갖는 것이 좋을 것이다.

유월용띠의 성향

프라이드가 높고 자기 체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질적, 정신적 양면 어떠한 희생이 되어도 마다하지 않는다.
사람에게 대접받거나 돈을 빌리는 일에는 특별히 신경을 돋군다.
식대의 계산을 나누어 내자고 고집부려서 선배를 골탕먹이는 남성은 대체로 이 달 태생이다.
친한 친구한테서 3억원을 빌려 받고 법정 이자의 최고액 3000만원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식이므로 꼭 빠른 상태로 사회를 거닐 수는 없지만 일단 찬스를 잡으면 비약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삼중고(三重苦)의 성녀 헬렌 켈러 여사, 18세기 프랑스 사회사상가 쟝 자크루소 등이 이 달의 태생이다.
또한 이 달의 여성은 윤리감이 강하고 결백하며 경건한 크리스찬이 많은 것 같다.
따라서 결혼 전에는 굳게 몸을 지키나 일단 결혼하면 애정을 표시하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 사람이다.

궁합은 소띠의 8월생 남성과 잘 맞는다.
남성은 밖에서 전 정력을 소모하고 돌아오므로 어리광스러운 고집을 어느 정도 들어주는 여성인 닭띠의 8월생이라면 틀림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