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띠의 성격과 운수

허무한 세계에서 성공한다.
띠를 이루고있는 열두가지 동물들 가운데 용만은 가공의 동물이다.
중국에서는 용, 기린, 봉황, 거북을 4령(四靈)이라 부르며 인연이 좋은 동물로 생각해 왔다.
이 용은 말과같이 긴 얼굴, 뱀과 비슷한 몸, 등에는 81매의 비늘을 갖고 있다한다.
발은 닭이며, 사나운 발톱이 있다. 그런데다가 하늘을 나르고, 물속에도 들어간다는 것이다.
비늘의 숫자인 81이라는 수에는 커다란 희망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용띠의 사람은 이 용같이 끝이 없어 잡을 수 없는 성격을 지니고 태어났다.
스케일이 큰 몽상가이며, 언제나 모험이나 로맨스를 동경하고 있다.
또, 담백하며 일에 구애받지않는 대인의 품격을 느끼게 하는 사람이다.

12지 중에서 용해를 나타내는데에 진(辰)이라는 글자를 적용하였다.
이 진은 시간 으로 말하면 오전 8시경(오전 7시 ~ 9시 사이)아침 햇살이 그 빛을 세계 빛내려는 때이다.
무엇인가가 태어나려고 하기전의 혼동된 상태 그대로이다.
[辰]은 진, 신이라 읽으며 12지의 제5위이고 방향은 동동남이며 계절로 말하면 4월이다.
그런데 이와 같이 망양(茫洋)하게 하고있는 용띠의 사람은 평상시는 상당히 게으른 사람이며,하루종일 가만히 앉아서 TV를 보는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느낀다.
그러나 일단 일어서게 되면 보통사람 이상의 열심성과 패기를 갖고 일에 임하게 된다.
이러할때의 용띠인 사람에게는 도대체 무엇을 해낼지 모를 정도의 무서운 매력이 담겨있다.
특히, 예능, 스포츠, 종교등 허구의 세계에서 용띠의 이 특징은 발휘되는 것이다.
야구의 홈런을 잘 쳤다는 선수나, 씨름으로 이름난 사람중에 용띠가 많다.
좀 특수한 직업인 평론가나, 연극배우 또는 카메라맨들도 현대에서 활약하는 용띠가 많다.
외국의 예를 들면 배우 마를린 몬로, 사상가 니체, 수소폭탄의 설계자 오펜 하이머등이 용띠이다.
어느 인물을 보아도 무엇인가 용띠다운 면모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용띠의 사람들은 몽상가적인 경향이 있다.
그만큼 자신의 목적에 열중하고 있을 동안은 열심이여서 좋지만,일단 막히면 그일에서 손을 떼버리는 일이 없지도 않을 것이다.
어느 통계에 따르면 ""인간증발""을 한 사람중에서 용띠의 사람이 차지하는 비율이 대단히 크다고 한다.
이와 같이 열중과 포기와의 두가지 극 사이를 크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 용띠의 사람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진폭이 크면 클수록 인간적으로는 대단히 매력적인 것으로 보이게된다.
그러므로 용띠의 사람을 소위 틀에박힌 샐러리 맨으로 만들어 두는것은 아까운 일이다.
더욱 자유롭고 분주하게 자기의 개성을 발전 시킬수있는 세계야말로 용띠의 사람에겐 필요한 것이다.

남성이 파이터인것과 같이 여성또한 활동적이다.
때문에 작업범위를 넘어서서 표면에 나서는 경향이 강하므로 옛날에는 이것때문에 혼기를 놓친 일이 많았던것 같다.
그러나 현대에서의 가정의 한 몫을 해내는 여성과같이, 밖으로도 맞벌이를 해서 훌륭히 성공하는 사람이 바로 용띠의 여성인것이다.

용띠의 사람은 대단히 센 운수를 갖고있다.
처음부터 아침 햇빛을 받는 것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좋은 입장의 덕을 받고있다.
그러나 35세를 지날 무렵에는 성장전의 정체가 오는 것이다.
이제까지의 순조로왔던것 만큼 이 장애는 상당히 큰 영향을 준다.
이것을 초월함으로서 승천의 위세로 성공길을 달릴 수가 있을것이다.
여기서 쓰러져서는 그야말로 [용두사미]가 되는 것이다.

애정면에서는 무드에 약한 사람이다.
화려한 연애를 하나, 제3자의 눈으로 상대를 보는 냉정성을 갖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사월용띠의 성향

의지가 장하고 성격이 쾌할하고 작은 일에는 구애받지 않는 반면에 면밀하고 섬세한 점이 있어 스케일이 큰 인간미가 넘치는 사람이다.
개성파 여배우나 포크가수들이 이 달 태생이다.
자기가 목적으로 하고 있던 일을 못하게 되었을 때도 낙심하여 기력을 잃는 일이 없도록 꾹 참고 시기를 기다려서 분기하는 사람인 것이다.
감정면에서도 기복이 심하며 어떠한 일이 생기면 날뛰거나 비관하며 낙심하여 날 뛰는 사람을 많이 볼 수가 있다.

특히 이 달의 남성은 술집에서 우연히 만난 동창생들에게도 기분좋게 있는 돈을 다 쓰며 이술집 저술집으로 데리고 다니는 사람이다.
허세의 사람이므로 착실하게 가정을 지키는 여성을 찾아야 한다.

쥐띠의 7월생, 소띠의 4월생 여성이 좋을 것이다.
이 달의 여성은 폭발적인 바이텔리티의 소유자이다.
이만한 남자라면 하고 생각하면 적극적으로 부딪치는 사람이다.
이 넘치는 에너지는 몸 전체에, 특히 묵직하게 자리잡은 위대한 엉덩이를 상징하고 있다.
보기엔 빈약한 것 같지만 강인한 정신력을 간직한 개띠의 정월생 남성이면 완벽한 궁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