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띠의 성격과 운수

최후에 웃는 사람.
백두산의 흰눈이 깔린 숲속을 천천히 발길을 옮기는 범의 얼룩진 털은 선명하고 굉장히 아름답다.
추운 겨울을 지내기 위해서 가을에 털갈이를 끝내고 푹신한 새로운 오우버로 갈아 입은 것이다.
범은 넓은 행동범위를 갖고있다.
[천리를 갔다가 천리를 돌아온다]라고 할정도의 넓은 생활범위를 확보하는 힘을 갖고 있는 것이다.
또 [범은 천리의 대 숲에 산다]라는 옛말이 있다.
""재능의 혜택을 받는 사람은 좁고 불편한 쓸모없는 곳에는 오래 있지 않는다"" 라는 뜻이다
청춘에 불탄 젊은 이가 대망을 품고 좁디 좁은 고향을 뛰쳐 나올 때에 자기를 범으로 비유해서 내뱉은 대사이다.
여하간에 독립심이 왕성하고 단독행동을 취하고 동료 의식이 없는 것이 범해 태생인 사람의 특징이다.

12지 에서는 호(虎)를 인(寅)이라는 글자로 하고있다.
[寅]은 인, 범, 공경 등의 뜻이있다.
하루의 시간으로 말하면 오전 4시경(오전 3시 ~ 5시 사이)이고 방향은 동북동이다.
계절로 말하면 2월, 나뭇가자의 새싹이 봄을 기다리며 활발한 세포분열을 반복하고 있는 시기이다.
범해의 사람에게는 이러한 성격이 나타나있다.
조심성이 깊으나 마음속은 낙천적이며 제 아무리 주위가 어두워도[태양은 반드시 떠오른다]라는 신념을 버리지 않는다.
일단 말한 것은 절대로 뒤로 물러서지 않는 강인성이 있고 어떤일은 단번에 해내지 않으면 못 견디는 성격이다.
대나무를 기른것같은 성질은 웬만한 실패에는 상관하지도 않고 새로운 용기를 내서 웃음으로 난관을 돌파하는 즐거움이 있는 사람이다.
그만큼 세상의 풍파에는 상당히 강하다는 것이 될것이다.
그러나 최후에는 결국 승자가 되는 것이다.
모름지기 그 신념은 버리지 않는 사람인 것이다.

범띠의 사람은 ""최후에 웃는 범""이라고 하는 말도 있다.
대채로 유명한 정지인에는 범띠가 눈에 띈다.
또, 그런데 범띠 이면서도 마치 꾸어온 고양이와 같은 온순한 사람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람도 정직 정명한 범인 것이다.
먹이를 노리는 범은 소리를 내지 않고 몸을 낮게해서 풀밭에 숨어서 뛰어간다.

온순한 것같지 보이는 범띠인 사람은 야망을 가슴 깊이 담고 호시탐탐 찬스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또, 적당한 술로 유쾌하게 되고 호언 장담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치면 소위 큰 범이 되어 범이 갖고있는 주의성을 잊게 되기 쉽다.
일생의 운수를 보면 범은 상당히 센 운수를 갖고있다.
젊었을 때부터 성공운을 탈때가 많은것 같다.
그러나 너무나도 자기힘을 믿기 때문에 오래 가지 못하고 큰 파도를 타게된다.
도중에서 커다란 장애물을 만나게 되지만 그 고난을 타개함으로서 비로소 진실한 성공을 손에 잡을 수 가 있는 것이다.

그런데 범띠의 남성은 대단히 바쁘고 복잡한 사람이며 가정에 편히 앉아 있을수가 없는 사람이다.
그 만큼 자기가 밖에서 마음을 놓고 행동하고 활약하기 위해서는 가정을 착실하게 지켜주는 여성을 구하게 되는 것이다.
자기의 수입은 가계를 해나갈 한도의 양밖에 부인한테 주지 않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나머지는 모두 자기를 위해 써버리는 경향이 있다.

여성은 정조가 확고하고 자립성이 강한 사람이 많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도 자기의 재능을 발전 시키기 위해서 맞벌이를 하는 타입이다.
엄마로서도 대단히 훌륭한 엄마가 될수있다.
여성은 이론을 좋아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구월 범띠의 성향

민첩한 행동을 나타내는 사람과 앉아서 꾸준히 일을 계속하는 사람으로 행동의 형태가 딱 둘로 갈라진다.
댄디, 스타일리스트가 많고 40세가 넘어도 원색으로 된 무늬의 의목을 멋있게 입고 있는 사람을 많이 볼 수가 있다.
매달 한번은 금주 금연을 맹세하거나 목욕탕에 가는 것은 1주에 두번 간다는 등 여하간 여러가지로 결심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이 달 태생의 여성에는 남의 일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고 특히, 생활이 편한 여성이 많은 것 같다.

남성은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을 구한다.
한편 가정에서는 큰 어린애와 같이 손이 많이 가는 남편이므로 이것을 감쌀 수 있는 모성적인 명을 가진 여성이 아니면 안 된다.
뱀띠의 4월생, 양띠의 10월생 여성이 이것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여성은 무조건 자기를 이끌어 줄 수 있는 강한 남성에게 갈 것을 꿈꾸고 있다.
너무 얌전한 남성은 맞지가 않는다.
폭군은 아니지만 좀 누를 수 있는 남편이 있음으로써 가정을 다스리는 재능을 발휘할 수가 있다.
쥐띠의 3월생, 범띠의 2월생 남성과 궁합이 맞는 것 같다.

신장, 류머티스, 파상풍 등에는 주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