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악한, 도둑, 거지
누군가 감옥에 들어가 있거나 자기가 감옥에 갇혀 있는 꿈은 무언가 당신이 소중히 지키고 싶은 것이 있을 때 꾸어지는 꿈으로써 설령 그것이 시대에 뒤 떨어 졌거나 주위에서 잘 받아 들여지지 않더라도 자신만은 그것을 소중히 간직하고 싶다는 생각의 발로이며 상냥하면서도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나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이 잘 꾸는 대단히 좋은 꿈입니다.
강도나 빈집털이 도둑을 만나는 꿈은 의외로 행운을 가져다 주는 꿈으로서 소망이 이루어지기 바로 직전의 꿈이라고 해석해도 좋으며 무언가 당신의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니 희망과 용기를 갖고 새롭게 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에 도둑이 들어 모두 훔쳐가는 꿈은 금전운이 강조되는 좋은 의미의 꿈으로써 환경이 변하거나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 하였으니 새롭게 새 출발을 하라는 의미이며 꿈속에서 도둑을 맞으므로써 액막이를 했으니 새로운 환경 속에 금전운이 찾아 올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악한이 무서워 도망친 꿈은 계획한 일이 수포로 돌아 가거나 좋은 기회를 놓치고 좌절감에 빠져 괴로워하게 된다는 암시가 있는 꿈이니 기회 포착을 잘 하여 후회하는 일이 없기 바라며, 도둑을 만나 두려워한 꿈은 어렵고 힘든 일에 직면하게 될 꿈이니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기 바라며, 악한을 처치한 꿈은 그 동안 골머리를 썩혀왔던 일이 원만히 해결되어 막혔던 일이 술술 풀리고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될 좋은 꿈입니다.
악한에게 살해 되거나 상처를 입은 꿈은 자기일을 제 삼자에 의해서 평가 받게 되거나 어떤 제재를 당하게 될 암시가 있는 꿈이며, 처녀가 악한에게 시달리는 꿈은 미혼자는 여러 군데에서 혼담이 들어 오지만 썩 마음이 내키지 않으며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어 실망하게 된다는 꿈입니다.
구걸하는 거지에게 동냥을 해 준 꿈은 근심걱정이 모두 해소되고 일이 술술 풀려 소원을 성취하게 되는 좋은 꿈이며, 거지와 함께 행동하는 꿈은 외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무언가 자기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만나 물질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힘센 도둑이나 강도가 집안에 들어 온 꿈은 전혀 뜻하지 않은 일로 집안에 몰락하거나 사업이 파산하게 되어 큰 낭패에 빠질 수 있으니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특히 모든 방면에 신경을 쓰고 매사 일처리를 빈틈없이 해야 화를 모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둑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본 꿈은 불길한 꿈이지만 도둑이 옷을 훔쳐간 꿈은 오랜 지병이 깨끗이 낫게 될 좋은 암시이며 도둑에게 칼침을 맞아 피를 흘린 꿈은 오히려 길한 꿈으로써 행운이 찾아 오며 뜻밖의 큰 횡재를 하게 된다는 좋은 꿈입니다.